배려 | 속이 깊은 사람은 마음이 얼마나 깊은지 가슴재는 줄자로는 잴 수가 없습니다.

교육체계

교육형태
  • 집합교육
  • 과학기술인 직무별로 현업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키는 분야별 공개교육 제공
  • 집합교육 | 직무교육 : 직무공통, 연구자, 연구관리자, 정책입안자 | 맞춤교육 : CEP교육, 찾아가는 협력교육, 정책수요 교육, 패밀리중소기업
  • 온라인교육
  • 학습자 일상에서 효과적인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의 'SDF 이러닝' 제공
직무유형
  • 어떤 직무를 수행하십니까? | 연구자, 연구관리자, 정책입안자
  • 직무공통 교육
  • 과학기술인의 모든 직무에 걸쳐 공통적으로 해당
  • 연구자 교육(Researcher)
  • 연구개발과제를 직접 수행하는 분
  • 공공연구기관과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직 및 기술직, 대학 전임교원 등
  • 연구관리자 교육(Research Manager)
  • 연구개발활동의 자원관리 등 연구지원을 담당하는 분
  • 공공연구기관과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지원직, 대학 산학협력단 행정직 등
  • 정책입안자 교육(Policy Maker)
  • 국가 프로젝트의 주요사업을 기획하고 평가 및 관리하는 분
  •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연구관리전문기관 PM 및 담당자, 평가심사위원 등
역량구분
  • 경력통합
  • 어떤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 신진, 중견, 리더
  • 신진 : 조직의 신규인력으로 직무전문성 개발 및 연구활력 증진에 기여
  • 공공연구기관과 기업부설연구소의 선임연구원·행정원, 대학의 조교수 등
  • 중견 : 조직의 중간계층으로 직무전문성 심화 및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
  • 공공연구기관과 기업부설연구소의 책임연구원·선임행정원, 대학의 부교수 등
  • 리더 : 조직의 의사결정 계층으로 직무분야 선도 및 변화‧혁신을 주도
  • 공공연구기관과 기업부설연구소의 책임연구원·책임행정원, 대학의 정교수 등
  • 전문단위
  • 과학기술인 역량개발표준서(SDF)에 기반한 R&D, 리더십, 공감역량
  • 과학기술인 역량개발표준서 SDF | [R&D 역량] 아이디어 창출, 연구기획, 수행관리, 성과창출, 성과평가 등 | [리더십 역량] 전략적 사고,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리더십 등 | [공감역량] 사회적 가치, 학제적 융합, 감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