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IRD 능력 중심 파격 인사... 여성, 30~40대 발탁 눈길

  • 2021.12.31
  • 211231-[KIRD 인사발령] KIRD 능력 중심 파격 인사... 여성, 30~40대 발탁 눈길(22.1.1.).hwp

KIRD 능력 중심 파격 인사... 여성, 30~40대 발탁 눈길

KIRD, 여성, 밀레니얼 세대 발탁 인사... 기관 쇄신 박차

KIRD, 능력 중심 파격 인사로 공공기관에 새바람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1일자로 여성과 30~40대 젊은 인재 발탁에 초점을 둔 정기 보직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KIRD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과 최근의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대응해 혁신적인 과기인재 육성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능력 있는 인재를 전진 배치했다고 밝혔다.

먼저, 기관 최초로 여성 본부장을 등용했다. KIRD는 평소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선도적인 제도를 마련해 운영해 왔으며, 이번 인사에서도 전체 보직자 중 여성 비율이 29.4%로 우리나라 공공 연구기관 내 여성관리직 비율 11.2%*를 크게 웃돌았다.

* KISTEP.2019년 우리나라 여성과학기술인력 현황(2021)

아울러 능력주의 원칙아래 뛰어난 성과를 보인 젊은 인재를 과감하게 보임하는 파격인사도 단행했다. 경영전략본부장을 비롯해 신임 인사 중 기획조정실, 인재개발총괄실장과 인재개발사업실장이 80년대생 밀레니얼 세대다. ‘젊은 피를 내세워 조직 내 혁신과 변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KIRD는 이번 보직인사와 함께 과학기술인재양성 체계를 근본적으로 쇄신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먼저 기관장 직속으로 신사업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 등 기관 역점 사업을 추진하는 인재혁신센터를 신설한다.

이와 함께, 기존 인재연구본부를 인재개발본부로 변경, 4차 과학기술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에 명시된 과기인재 경력개발 지원 역할과 기관 컨설팅 사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인재교육본부도 자체 개발한 과기인재 교육의 성과평가 체계 적용과 전파, 최첨단 교육환경 조성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한 교육 혁신을 실현하는 데 주력한다.

기존 경영전략본부의 경우 직원의 경력개발 체계 수립 등 내부 인재 육성과 ESG 경영 체계로의 전환에 총력을 기울인다.

박귀찬 원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과학기술 인재양성 체계에 근본적인 쇄신을 이루기 위해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혁신적인 조직의 면모를 갖추어 국가과학기술인 전체를 아우르는 인력개발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조직개편에 따른 보직자 인사 내용.

 

[신임]

기획조정실장 김추강

인재개발총괄실장 임은섭

인재개발사업실장 오규민

스마트교육실장 지상현

 

[승진]

경영전략본부장 정해관

인재개발본부장 고은정

인재교육본부장 김부현

 

[전보]

인재혁신센터장 이봉락

인사총무실장 임재원

인프라운영실장 정경태

준법지원팀장 곽진선

인재교육사업실장 조무관

교수학습연구실장 이경애

인재성장정책실장 권혁상

 

 

공공누리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 1588-5834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