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IRD,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다짐하는 ‘인권경영’ 선포

  • 2021.07.30
  • 210730-[보도자료] KIRD,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다짐하는 ‘인권경영’ 선포(KIRD)(업로드본).hwp

KIRD,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다짐하는인권경영선포

- 기관 경영 핵심가치로 인권보호와 존중 표방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729() KIRD 오창청사 내 K-Live 스튜디오에서 ‘KIRD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KIR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소명을 다하며, 기관 임직원의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이날 선포식은 최근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임직원 모두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담당 부서장과 노사협의회 위원의 선언문을 낭독 및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국내외 인권기준 지지 인종·종교·장애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강제노동 금지 산업안전 및 보건 환경보호 이해관계자와의 상생발전 인권침해 발생 예방 및 적극적 구제 노력의 총 8개 분야 내용을 담고 있다.

 

선포식에 앞서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마련하고, 인권경영 의사결정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 발족했다.

 

KIRD 박귀찬 원장은 인권경영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이슈이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상호 존중의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향후 인권영향 평가 실시, 인권교육 진행, 인권침해 및 구제절차 제공 등을 실시하여, 인권경영을 정착시키고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공공누리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 1588-5834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