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KIRD와 한국가스안전공사 MOU 체결

KIRD와 한국가스안전공사 MOU 체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과 한국가스안전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23일 충북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KIRD 박귀찬 원장, 공사 임해종 사장, 김영규 가스안전연구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는데요. 이로써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충남대학교(’21년 1월 19일), 부경대학교(’21년 2월 23일)에 이어 올해의 KIRD 세 번째 협력 기관이 됐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자원을 활용한 교육훈련 역량강화와 직원교육 내실화 등 교육협력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훈련 과정 설계 및 운영에 관한 협력 ▲교육훈련 운영제도 자문, 컨설팅 및 정보교환 ▲교수요원 및 교육훈련 공간 ·시설의 상호 활용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비대면 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첨단 교육환경 구축,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노하우 등 온라인교육 콘텐츠와 인프라 확충에도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박귀찬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원장(오른쪽)과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왼쪽)이
교육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IRD 박귀찬 원장은 “과학기술 인재성장 종합지원 기관인 KIRD와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분야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는 KGS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를 갖춘 기술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사 임해종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양 기관이 축적한 역량을 공유하여 가스안전 분야 교육의 질적 제고와 함께 국가 가스안전관리 정책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국내 유수기관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과학기술인 인재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고 내실 있는 교육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인과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맨위로 이동